안녕하세요. 블랙브라이데이때 구매한 EA6700 에 대한 글을 준비하던 와중에 다른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 하나를 적습니다. 해당 공유기는 외부에서도 linksyssmartwifi.com 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걸 할면 우선 해당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하고, 그 후에 로그인 가능한데요.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도록 간단히 되어있지만 메일검증까지 마치고 난뒤에 로그인할때 막상 에러가 나면서 로그인 안되는 분도 계실겁니다.


Associate your router with your account 로 검색해보면 해외에도 많은 사례가 보일겁니다.


난감한데요… 저도 이랬구요. 해서 이 부분을 어찌 처리할지 알아봅시다.


이 방법은 자신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가 MAC 등록을 요청하는 케이스의 해결법입니다. 제가 이 경우구요. 




0. 우선 사용자가 사용중인 인터넷이 기기등록을 요하는 업체라면 공유기를 등록하십시오. 예.. 등록하세요.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시작하면 됩니다. --> 여기서 이게 싫다면 차라리 휴대전화를 통한 인터넷연결로 시도해보세요. 기기등록을 요구하지도 않을테니 이게 차라리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1. 공유기를 초기화 해주세요. 초기화는 본체에 있는 공장 초기화 버튼(같은거)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링크시스 마크가 점등 점멸을 반복합니다. 이게 초기화 과정이구요.


2. 초기화 후에 인터넷선(WAN) 을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공유기(http://192.168.1.1)에 접속합니다. 공유기가 여러가지 인터넷 환경을 조사하고 설정에 들어가게 될겁니다. 만약 이때 0번째 과정을 지키지 않았다면 공유기 자체의 … 일종의 자동설정 기능 같은게 제대로 처리 되지 못하는걸로 보입니다. 인터넷에 접근이 안되니까요. 해서 0번이 필요한 ISP 라면 반드시 해주세요. 이게 제대로 되지 못하면 linksyssmartwifi.com 에 가입후 그 아이디로 로그인할때 ‘Associate your router with your account ... ‘ 에러가 나오면서 펌웨어 어쩌구 저쩌구 엉뚱한 내용의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참고로 초기화되었을때 192.168.1.1 을 통한 접근시(로컬)의 암호는 root 입니다)


3. 다시 http://linksyssmartwifi.com 을 통해서 이미 생성해둔 아이디로 로그인시도합니다. (물론 이메일검증까지 다 마친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계정을 만든적이 없다면 만드시고 시도하세요.




이렇게 했을경우 저는 잘 처리되어서 로그인도 되었습니다. 전에는 0번의 과정을… 등록안하기 위해서 몇가지 작업을 해두었던게 화근이 되어 초기설정이 꼬였던건지 제대로 되지 않았었습니다. 등록하고 나서 진행했더니 처음 인터넷 연결시에 성공하여 초기화가 성공해서인지 로그인도 잘 되네요. 만약 지금 다시 하라면 휴대전화를 통한 테더링(핫스팟)으로 했을 것 같습니다. ISP 업체에 뭔가 등록하긴 싫거든요.



여담으로 SSID 노출등의 설정도 이걸 하고 나서였는지, 펌업을 해서였는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Posted by ez
,